상위 노출과 키워드

반응형


상위 노출과 키워드


포스팅 글을 작성하다 보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방문자의 수일 겁니다. 방문자 수의 증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포스팅에 알맞은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어떻게 키워드를 선정하고 글을 써내려 가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키워드 도구로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 블랙 키위, 키워드 마스터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키워드를 이용해서 키워드 선정하기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면 해당 키워드를 얼마나 선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포스팅에 키워드가 되는 단어를 선정하여 검색해 보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블로그', '티스토리' 이 세 가지의 키워드를 검색해봤습니다. 여기서 블로그와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한 달에 엄청난 검색 수를 가지고 있고, 키워드의 검색수도 꽤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작성할 글의 키워드가 한 달에 어느 정도의 검색수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면 글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둘 이상의 키워드를 섞어서 블로그 제목 만들기

키워드 검색 도구를 전체적으로 보면 내가 검색한 내용 말고도 유사한 키워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했던 키워드 말고도 다른 연관 키워드의 검색이 괜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수를 비교하며 골라서 제목에 녹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EX :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검색)

 

 

본문에 키워드는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하기

본문 글에도 어느 정도 키워드가 들어가는 것이 검색 엔진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키워드 남발은 방문자 입장에서는 글을 읽을 때 불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글을 작성하는 사람도 흥미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블로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목과 본문 모두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녹아들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연관 검색어를 통한 블로그 제목 선정하기

네이버 검색으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아래에 연관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연관검색어 또한 훌륭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참고하여 블로그의 제목을 작성하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연관검색어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다른 키워드를 나타내기 때문에 참고하여 작성하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어떤 식으로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을 작성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목이나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상위 노출은 역시 꾸준함과 양질의 컨텐츠로 작성을 하다 보면 노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시간과 노력은 비례하니까요.

 

 

반응형